왕상 7:21 이 두 기둥을 성전의 주랑 앞에 세우되 오른쪽 기둥을 세우고 그 이름을 야긴이라 하고 왼쪽의 기둥을 세우고 그 이름을 보아스라 하였으며. (한글개역개정)


솔로몬이 지은 성전의 두 기둥의 이름은 야긴과 보아스입니다.
야긴과 보아스는 프리셉트 성경에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야긴 - 원뜻은 똑바로 서다, 그가 세우실 것이다라는 의미, 하나님이 성전의 건립자이심을 나타낸다.
보아스 - 힘이 그에게 있다는 뜻, 하나님께서 성전에 힘을 주시고 영원토록 지속시키심을 시사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두 기둥에 의해서 힘을 받고 세워집니다. 그 큰 기둥 두 가지의 의미를 잘 알아야 합니다.
첫째는 야긴 속에 담겨진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이시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의 근원이 하나님께로부터 왔으니 하나님께 뿌리내리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제대로 설계하고 살 수가 없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보아스 속에 담겨진 의미인데, 계속해서 하나님께 의탁드리며 기도하며 그분의 뜻을 구하며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건물은 지어지는 것만으로 그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유지 보수를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성령께 민감하고 그분의 뜻을 따라 그분의 능력 가운데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소중한 성전인 우리 모두가 우리의 뿌리를 알고, 하나님께 계속 붙어 있어서 그 생명을 공급받아 멋진 성전으로 지어져 가길 원합니다.
Posted by HolyNFire sunki Jang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twitter: @holynfire facebook: facebook.com/holynfire BEDTS, DTS, SBS, PCTS by sunki Jang

카테고리

All for God (531)
귀납적 성경연구 (1)
성경적 원리 (200)
YWAM STORY (47)
Intimacy With God (129)
Preaching (7)
Book report & Scraps (13)
etc (48)
Insight (1)
Total : 142,402
Today : 1 Yesterday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