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4:8-9
결론으로 말씀드립니다. 친구 여러분, 참된 것과 고귀한 것과 존경할 만한 것과 믿을 만한 것과 바람직한 것과 품위 있는 것을 마음에 품고 묵상하십시오. 최악이 아니라 최선을, 추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것을, 저주할 만한 일이 아니라 칭찬할 만한 일을 생각하십시오. 내게서 배운 것과, 여러분이 듣고 보고 깨달은 것을 실천하십시오. 그러면 모든 것을 협력하게 하시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가장 탁월한 조화 속으로 여러분을 끌어들이실 것입니다.(MSG)


만나면 우울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매사에 말하는 것이 부정적인 말입니다. 자기가 얼마나 불행한지, 사회에는 얼마나 악이 가득한지, 교회에도 이런 저런 문제가 많다. 이런 이야기만 합니다. 물론, 부정적인 것들에 대한 언급도 좋은 역할을 하지만, 그래서 어찌해야 하는가라는 건설적인 이야기와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부정적인 것들에 대한 의미가 사라져 버립니다.
신앙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묵상을 하면서 자기가 얼마나 형편없는 존재인지를 발견하고 그것만 묵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자기 연민이라고 합니다. 얼핏 보면 겸손해 보이나 교만한 것입니다. 복음이란 자기 연민을 가지지 않는 것입니다. 자기가 현재는 악하고 하나님 보시기에 안타까운 점들이 많지만 그래서 우울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내 안에 하실 것들을 기대하며 '하나님 나를 다루어주십시오. 그렇다고 제가 절망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점을 깨달았으니 하나님께서 저를 이 부분에서 훈련시켜서 더 나은 그릇으로 만드시길 원하시는 그 마음을 알았기 때문에 기도하며 올바른 나를 회복시켜 가겠습니다.' 라고 선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국, 좋다고 생각되는 일도 하나님 눈으로 바라보는 것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좋은 것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 사도 바울은 참된 것과 고귀한 것과 존경할 만한 것과 믿을 만한 것과 바람직한 것과 품위 있는 것, 최선과 아름다운 것, 칭찬할 만한 일을 생각하라고 했습니다.
세상에 내가 보기에 안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안 좋은 점들만 묵상하면 어찌 그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겠습니까? 누구에게나 좋은 점 한 가지씩은 있고 배울 만한 점들은 어느 곳에나 있습니다. 안 좋은 것을 생각하기 보다는, 하나님이 나에게 좋은 점들을 가르치시고 배우게 하시는 것들을 더욱더 묵상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이러한 점들을 실천할 때 우리는 우리가 생활하는 현장 속에서 나와 정말 다른 사람들과도 조화로운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악한 영의 세력을 분별하는, 영적으로 은사를 받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묵상하는 것이 마귀라는 것의 아이러니함을 우리는 인식해야 합니다. 어딜 가나 악한 영이 보이니 하루 종일 생각하는 것이 분열의 영을 쫓아내야 돼, 미움의 영을 쫓아 내야 해 이런 것만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그리스도를 묵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적 은사를 받은 사람들이 타락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작 그 은사를 주신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더 생각하고 그분의 권위를 나타내는 것인데, 은사 자체만 묵상하거나 은사가 사용될 것만 생각하다가 하루 종일 예수 그리스도는 마음에 남아 있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성탄절이 다가옵니다. 우리 마음 속에 그리스도가 온전히 자리잡도록 성육신하신 그 분이 내 몸과 영혼 깊숙히 자리 잡도록 기도하고, 그분의 아름다움과 그분이 우리 가운데 행하신 일들을 바라보며, 사람들을 사랑하고 아름다운 것들이 자리잡도록 도와 주는 사람들이 됩시다.
또한 우리가 아름다운 일들을 묵상하고, 배운 것들을 실천할 때 수많은 사람 가운데 관계속에서 탁월한 조화로 이끄시는 하나님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모든 것을 협력하게 하시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가장 탁월한 조화 속으로 여러분을 끌어들이실 것입니다.

'Intimacy With G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혹시 헤롯은 아닙니까?  (0) 2009.12.26
우선 기도합니까?  (0) 2009.12.21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0) 2009.12.17
관계  (0) 2009.12.16
공부 잘 하는 사람 vs. 못하는 사람  (0) 2009.12.15

+ Recent posts